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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기

매력eat쒀 2023. 6. 22. 08: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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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히나 사업자를 갖고계신 분들은
 
매출이 생기면 전자매출세금계산서를 끊기 위해
누구나 한번쯤은 찾아보고
꼭 발행해야하는
 
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~
 
가장먼저 중요한건
세금계산서 발행용 공인인증서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!
 
없으신 분들은 곤란..
인증서발급을 받아야죠..
=͟͟͞͞( ¯−︎¯ )
 
발급은 사업용계좌 은행에서 발급받으시고
발급시 수수료 4,400원이 발생합니다.
 
준비가 되었다면
 
홈택스를 인증서로 로그인하여 들어가 주세요~
 

홈택스 인증서로그인 -> 조회/발급 -> 전자세금계산서 -> 건별발급

⭐ 로그인 하시면 사업장 선택을 하여 해당 사업자로 변경하여 주세요~
 
그 후
 
조회/발급 -> 전자세금계산서 -> 건별발급
으로 들어가줍니다

우선 공급자인 내 사업장의 정보가 잘 불러와졌나 확인해주신 후 공급받는자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~

본격적인 세금계산서 작성에 앞서
우선 공급자인 내 사업장의 정보가 잘 불러와졌나 확인해주신 후
공급받는자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~
 
공급받는자의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 후
상호, 거래처 대표자 성명을 입력해주시고 이외 확인되는 정보도 모두 입력해주세요.
 
다음은 작성일자와 발행일, 금액을 반영해주세요!

벌써 마지막 단계 입니다!
 
모든 내용을 입력해주셨다면 
매출 세금계산서 발행을 할 때는 웬만하면 청구함으로 선택해주시고
발급하기를 진행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❣
 
🌈 TIP ! 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 청구로 해야 혹시라도
미수금이 생길경우 대처가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~
아마 청구증명과 영수증의 차이때문이겠죠?ㅎ
 
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
기존 일반사업자, 법인사업자 대표님께서만 의무였지만
일정 간이사업자분들까지도 확대된 만큼
 
모두 알고 계셔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~
 
전자 세금계산서 발행은 기한도 있는데요 !!
발생한 다음달 10일까지는 신고를 해야 가산세 없이 발행이 가능합니다!
 
[ 전자세금계산서 지연발급 가산세 ]
발급자 1%
수취자 0.5%
 
(늦게받는 매입 거래처에서도 가산세가 있어서 매출한 사업장에 청구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~)
그러니 잊지 말고 챙기세요
♡◟(●•ᴗ•●)◞♡
 
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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